PU 합성수지 침목

Total solution provider for material supply in railway industry

  • 철도궤도용 자재
  • PU 합성수지 침목

플라스틱 침목 I PU합성수지 침목

수많은 해외 현장시공으로 기술력과 품질력이 검증된 ‘재생 플라스틱 PE(폴리에칠렌) 침목’과 ‘폴리우레탄(PU) 합성수지 침목’을 고객 현장에 맞추어 최선의 가격과 납기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침목 PU 합성수지 침목
물성 폐플라스틱을 재생한 폴리에틸렌 복합소재 침목 유리장섬유(Fiber Glass)와 경질 발포우레탄 수지로 구성된 복합재료를 발포, 경화하여 제조
용도 ISO12856-1, C타입에 적합합니다. (예: 차량기지)
C타입 : 축중 최대 35톤 & 80km/h의 저속 운행속도 궤도
ISO12856-1, A타입(예: 고속철도)나 B타입(예: 경전철, 일반철도)에 적합합니다.
A타잎 : 축중 14톤 & 300km/h의 운행속도, 또는 축중 최대 20톤 & 130 km/h의 운행속도를 가진 특수궤도 및 무도상 궤도
B타입 : 축중 최대 22.5톤 160km/h의 운행속도의 궤도
용도
  • 강도가 높고 부식내구성이 강하며, 습기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전기절연성이 우수하여 신호통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부패하지 않으며, 중량 하중과 주기적 피로도에 강합니다.
  • 시공이 쉽고 홀(구멍) 메우기가 간단하여 유지보수가 쉽고 사후관리비용이 절갑됩니다.
  • 제품수명이 길고 내구성(50년 이상)이 탁월하여 초기투자비가 높으나 오히려 경제적입니다.
  • 충격과 마모가 있는 분야, 특히 분기기 구간이나 교량등에 적합합니다.

ISO12856-1 - Physical, mechanical, and electrical characteristics

Meterial properties Unit Requirements(ISO 12856-1) Test method
Type A Type B Type C Type A Type B Type C
Meterial strength Bending strength MPa ≥28a ≥18 ≥13.8 4.2
Flexural modulus MPa ≥6,000 ≥2,500 ≥1,170
Longitudinal com-pression strength N/mm 2 ≥40 ≥8 b 4.3 b
Lateral compression strength N/mm 2 b ≥8 ≥6.2 b 4.4
Share strength N/mm 2 ≥7 ≥4.5 b 4.5 b
Adhesive shear strength N/mm 2 ≥7
Base-material breakage
c c 4.6 c
Electrical characteris-tics Alternating-current breakdown voltage kV ≥20 ≥20 c 4.7 b
Direct-current insu-lation resistance ≥1 x 1010 ≥2 x 104 ≥2 x 104 4.8
Water absorption %d ≥2 ≥2 b 4.9 b
Mass drensity g/cm3 ≥0.64 ≥0.8 ≥0.8 4.10
Linear expansion coefficient K-1 ≥5 x 10 -5 ≥6 x 10 -5 ≥1.35 x 10 -4 4.11